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험난했던 카카오톡 계정 명의변경(본인인증 초기화)
    ♥ 리뷰/한국국적취득 여정기 2021. 8. 2. 21: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적 변경 이후에

    한국 국적을 취득하고

    기존에 있던 카카오 계정 명의를 변경하고 온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굳이 안바꿔도 되겠지라는

    생각도 할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카카오톡이 

    영향을 끼치고 있는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카카오 계정에 연결된

    다른 사이트들도 많고

     

     

    (카카오페이 지분이 제일 큼..너무나 편한 것)

    그래서 계정 명의를

    안 바꿀 수가 없었습니다.

    ^^

     

     

     

     

     

     

     

     

    먼저 계정 명의변경하기 위해선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원에게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해요!

    그러기 위해서 카카오 고객센터를 

    대화방에서 검색하고

    위의 상담원 채팅을 누르면 됩니다!

    평일 월-금 10시~18시반 까지여서

    시간 참고하셔서 눌러야 해요!

     

     

     

     

     

     

     

    이렇게 예시로 카테고리가

    대화창에 뜨면

    해당되는 서비스를 채팅에 치면 

    신청 완료!

     

     

    그런데 저기 보이시나요..?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

    대기 중인 고객이 186명.

     

     

     

     

     

     

     

     

    설상가상

    평일에만 가능하다 보니 

    근무하면서 들어가니까

    저 수많은 대기자들 중

    계속 창에서 대기하다가 기다리다가

    3분 놓치면 다시 신청해야 하는..^^

    하지만 전보다 더 늘어난 대기자 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 일이지만 

    다시금 마음이 아프네요.

    정말 인내가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드디어 온 답변!

    위의 요구하는 정보를 

    기입해서 채팅에 

    치면 됩니다!

    저는 국적 변경으로 

    신청하게 되었어요!

     

     

     

     

     

     

     

     

     

     

    이제 이후에 위에서 얘기하는

    제출서류를 준비해서 

    차후에 다시 상담원 채팅을 

    눌러서 연결한 후

    보내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

    1. 현재(본인) 명의자의 통신사 증빙 서류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 KT : 원부증명서(본인 서명 필수)

    - LGU+ : 가입 확인서

     

    SKT 같은 경우 

    로그인→가입정보에서 

    증명서 조회를 통해 출력 가능

    😊

     

     

    2. 초기화요청서

     

    3. 초기화위임장

     

    4. 이전 명의자 신분증

     

    5. 가족관계증명서

     

     

     

     

    초기화요청서와

    초기화위임장은

    다운로드 하면 되고

    제출할 때는 사진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같은 경우에는 

    꼭 마스킹 처리 해서 보내야 합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

    기다리다

    온 답변

     

     

     

     

     

     

     

     

     

     

     

     

     

    쿠궁

    기다리고 기다려도

    뭔가 답이 없어서

    보냈더니

    카카오페이도

    탈퇴해야 한다는 답변이

    오더라구요!

    저와 비슷한 사례이신 분들은

    카카오페이 환불부터 꼭 하시고

    탈퇴..고고

    저처럼 한참 있다가

    시간 더 벌이지 마시구..★

     

     

     

    ㅠㅠ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측에

    다시 탈퇴 문의를 하다가

    위의 내용처럼 제가 기존에

    모바일 교통카드를 쓰면서

    남은 잔액이 있어서 

    탈퇴 절차도 조금

    번거롭게 되어가지고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1 메일 문의

    통해 몇가지 정보를 보내고

    며칠 뒤 드디어 해지 !!

     

     

     

     

     

    이후에 재차 확인 요청을 하였고

    드디어 승인이 모두 되어

    본인인증 초기화가 완료!!

    계정 명의를 새로 등록하고

    카카오페이도 새로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이상 무!!!!!

    아주 아주 편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

    후후

     

     

     

     

     

     

    혹시나 국적 변경 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카카오톡

    명의 변경을 해야 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해야 하는 점

    또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는 점을

    고려해서 필요한 준비물

    잘 챙기셔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