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바닥점 조직검사한 후기(+무릎점)
    ♥ 리뷰/건강정보 2021. 5. 8. 13:57
    반응형

    발바닥점과 무릎점 조직검사한 후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미루고 미루었던

    발바닥점 조직검사를 하고 왔습니다!

    😊

     

     

    한 3~4년 전인가?

    씻다가 갑자기 발바닥에 흐리게 뭔가 생겨서

    처음엔 뭐 묻었나 싶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거 아니겠지 금방 사라지겠지 하고 두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것을 보면서

    점인가? 싶은 마음에

    아무 생각 없이 인터넷에

    '발바닥 점'이라고 쳤다가

    저는 그대로..심쿵..!

     

     

    좋은 의미에서 심쿵이 아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장이 철렁!!..이랄까요?

     

     

    흑색종이라는 단어를 그때 처음 알게 되었는데..

    흑색종이란 멜라닌 형성 세포로 말미암아 생기는 악성 종양

    으로 쉽게 말하면 피부암이라고 볼 수 있는건데

    동양인들에게는 발바닥 점 또는 손톱이나 발톱에 까만점이

    있다면 한번 검사를 해보거나 

    특히 발바닥점은 웬만하면 제거하는게 좋다는 말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ㅠㅠ

     

     

    엉엉엉엉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봤던 그 날밤

    저는 거의 쿵쾅대는 심장으로 새벽 늦게까지 잠을 자지 못했다는..

    건강염려증 폭발의 시작이였던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대부분 다른분들의 후기를 봐도

    저처럼 거의 아무 생각 없이 

    인터넷 봤다가 흑색종 관련 글 보고 

    급 건강염려증으로 제거를 하러 가신분들이 많더라구요..ㅎㅎ

     

    근데 그런글들 보고 안무서울수가 없잖아요..😭😭😭😭

    엉엉

     

    혹시나 이 글을 보고 저처럼 

    오히려 덜컥! 두려움이 생기는 분들이 생기는건 아닐지

    조금 걱정도 되는데..!

     

     

    우선 점을 보았을때 크기가 계속 커진다거나

    무언가 변화가 있을 경우에는 

    정말 조직검사를 하고 빼는게 좋고

     

    그렇지않고 대칭도 균일하고 

    크기나 다른 변화가 크게 없으면

    그냥 일반점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저는 조금 점 모양도 약간 평범하지않고 

    찝찝해서 그냥 조직검사하고 빨리 빼버리자!!

    하는 마음으로 오늘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발바닥점
    발바닥점

     

     

    제가 간곳은 상인동에 있는 

    박앤리 피부과!

    대학병원을 가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고 

    다른 조직검사까지 해줄 수 있는 조금 큰 피부과 찾다가

    평도 괜찮고 딱 제가 원하는 조건이였어서

    이 곳으로 갔어요 ㅎㅎ

    사람이 참 많답니다..^^

     

     

    발 사진은 조금 민망해서 

    작게..^^

    조직검사하기 직전 병원에서 찍은 발사진이에용..!

    뭔가 점이 선명하지않고 흐리고 그러죠?

     

     

    처음엔 정말 흐렸는데 뭔가 색도 점점 진해지는 것 같고

    날마다 걱정과 근심이 계속 생겨나서

    빼야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먹게 해준 나의 점

     

     

     

    무릎점
    무릎점

     

     

     

     

     

    그리고 이 아이는

    발바닥에 있는 점보다는 조금 더 일찍 생긴

    무릎에 있는 점입니다.

     

     

    처음엔 되게 작았고

    뭔가 손으로 긁으면 사라질 것 같아서

    긁었다가 안사라지고

    크기가 점점 커지다가 저만큼 커진

    나의 점.....2

     

     

    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갑자기 생겨서..광광

     

     

     

    아무튼 이 두 점을 제거하기 위해 병원에 갔고

    사람이 많아서 대기시간 1시간 정도 기다린끝에

    진료!!

     

     

     

    의사선생님께서는 무릎에 있는 점은

    청색모반일 확률이 99% 정도 되고

    점이 생각보다 많이 깊어서 제거하려면

    레이저로 적어도 6회 이상은 해야 없앨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ㅜㅜ

     

     

     

    위험한점은 아닌데 혹시 몰라 확인하고 싶으면

    발바닥에 있는 점이랑 같이 조직검사 하고

    일반 점이면 그냥 냅둬도 된다고 말씀하심!

     

     

     

    이후 발바닥점은 조직검사 이후

    왠만하면 빼는게 좋다고 하셔서 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

     

     

     

    박앤리피부과
    박앤리피부과

     

     

    조직검사하기 직전

    ..

    나 떨고있니..?하

    사실 저는 겁이 엄청 많은편이라

    발바닥 마취주사가 많이 아프다는글을 보고

    어젯밤부터 무서움에 덜덜 떨었답니다.

     

     

     

    마취주사를 바라보며 대기하고있는 마음은..후후

    잠시후 의사선생님이 오시고

    무릎과 발바닥에 마취주사를 놔주시고

    2mm 정도 부위를 떼어내셨어요!

    뗀 부분 보니까 동그랗게 구멍이 뽁..!

     

     

    마취주사 놓기전부터 주사가 조금 아프다고

    얘기해주셔서 더 쫄음..흑

     

    주사는 확실히 아프긴 아팠는데

    악!!!!아프다 하는 순간에 끝나서..ㅎㅎ

    참을만 했습니다^^

    근데 진짜 기분 나쁜 아픔이였어요..ㅠㅠㅠㅠ

     

     

     

     

    조직검사후

     

     

     

     

     

    발바닥쪽은 아무래도 지혈이 잘 안되서

    5분 이상 충분히 지혈하고 귀가.

    마취 이후의 고통은 없었고

     

    다른 인터넷 후기들을 봤을때

    점이 있는 부위를 자르고 꼬매신 분들이 많았는데

    저는 꼬매지 않았어서 여쭤보니까

     

    그렇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렇게 점 위치 부위만 딱 2mm 정도 떼서

    조직검사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시면서

    이 방법이 더 좋을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실밥 풀 걱정 했는데 안심..ㅋㅋㅋㅋㅋㅋㅋ

    해서 저는 한 2일후에 조금 살이 차오른다싶을만큼 

    아물기 시작하면 듀오덤 붙이면서

    관리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검사 결과는 일주일 후에 

    문자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일반점이겠죠?

    호호호호호

     

     

     

     

     

     

    조직검사 후 드레싱
    조직검사 후 드레싱

     

     

     

    현재 저의 발

    2일동안 물 닿으면 안된다고 하셔서

    최대한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 추가 수정

    조직검사 후기

    몇일 후 결과가 나왔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다행히 발바닥에 있던 점은 위험하지 않은 일반점으로 나왔고 무릎에 있는점은 청색모반 푸른점으로 결과 나왔습니다.^^ 정말 다행이죠? 확실히 검사하기 전에는 괜히 뭔가 무릎에 있는 점도 아프거나 간지러운 것 같고 했는데 이제는 마음이 편하네요. 의사 선생님이 발바닥에 있는 점은 그래도 그냥 두기보다는 빼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 이번 겨울에 레이저로 아예 빼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